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교정 6개월 경과

    3개월간의 턱 교정을 마치고 치아 교정을 시작했습니다. 우선 턱 교정은 굉장히 잘 된 상태였고요, 치아 교정 없이도 위쪽 앞니가 아랫니를 잘 덮게 되었습니다. 하지만 제 앞니가 조금 튀어나와있어서, 위아래 앞니가 잘 맞물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치아 교정을 진행했습니다. 결과를 먼저 보여드릴게요! 참고로 아래 사진은 턱 교정 완료 후 치아교정을 시작한 지 3개월 정도 지났을 때입니다.

     

    교정 6개월 경과

     

     

    이전 포스팅을 보셨다면, 맨 마지막 사진을 보시면 교정 전과 비교했을 때 얼마나 큰 차이가 있는지 아실 거에요. 저는 더 이상 개방교합이 아닙니다! 윗니 뒷면에 아랫니가 완벽히 닿아있어요!!

     

    치아 교정기 착용

     

    치아 교정은 아래 사진처럼 투명한 교정기를 끼고 진행했어요. 얼핏 보면 턱 교정기와 비슷하긴 한데, 교정기에 버튼이 달린 게 보이시죠? 그리고 아래쪽 치아의 경우, 교정기도 끼고 있지만 치아 자체에도 버튼을 부착했습니다. 그리고 위쪽 교정기에 달린 버튼과 아랫니에 달린 버튼 사이을 고무줄로 함께 감싸서 연결하는 방식이에요. 정말 보기 안 좋아서 마스크가 필수였답니다!

    치아 교정 과정

     

    치아 교정기 자체가 제 원래 치아보다 가지런하고 또 위아래 치아가 잘 맞물릴 수 있는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, 치아 배열이 교정기에 맞춰서 변하더라고요. 치아 교정 역시 턱 교정과 마찬가지로 교정기를 뺐다 끼웠다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. 중요한 날에는 교정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니 부담이 없었어요. 심지어 교정 중에 웨딩촬영도 했어요 :)

     

    치아 교정 통증 관련

    치아 교정을 하면 통증을 걱정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, 아무래도 치아 배열이 움직여야 하다 보니 초반에 치아가 많이 움직이는 동안은 통증이 조금 있었어요. 턱 교정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였고요. 하지만 초반 며칠이 지나고 나니 통증이 많이 완화되었고, 아파서 견디지 못할 정도는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. 이 당시에 저는 교정이 너무 잘 되고 있어서 만족도가 아주아주 높았답니다!

     

     

    개방교합 턱 교정 2개월 경과

     

    개방교합 오픈바이트 내돈내산 교정 후기 04. 턱교정 2개월 경과

    2개월간의 변화 하악 밀림 회복을 위한 턱 교정을 3개월로 계획했었는데, 2개월이 경과했던 시점에서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. 교정 시작 전과 비교하면 윗니와 아랫니 사이의 공간이 거의 없어

    taechopark.com

     

     

    개방교합 교정 2년 후

     

    개방교합 오픈바이트 내돈내산 교정 후기 06. 교정 마치고 2년 후

    교정 종료 직후 상태 처음 계획했듯이 정말 9개월 만에 교정을 완료했습니다. 그 후 치아 배열 유지 장치를 약 3개월 정도 잘 때만 착용했던 것 같아요. 그리고 마지막으로 치아 배열이 다시 원복

    taechopark.com

    반응형